본문 바로가기
예전 블로그 글 모음

기후변화가 정신건강에 끼치는 영향

by 멋져지는아빠 2021. 8. 25.
반응형

산업화 이전부터 현재까지 지구 기온은 섭씨 1도가 상승했으며 유엔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30년까지 지구 기온은 또 다시 반도 이상 상승할 것이라고 한다. 이 같은 상승은 환경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는 극한의 기후 조건, 해수면 상승, 동물 개체 수 등 많은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또한 지구 온난화와 관련된 문제가 일반가정에도 영향을 주기 시작했다고 한다. 최근 기후 온난화 영향은 물리적 환경을 넘어서고 있다.

기후 변화에 관한 정부 (United Nation 's Intergovernmental Panel)의 웹 사이트 News-Medical에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온실 가스 배출량은 현재 가장 높으며 이는 오직 재앙을 의미할 뿐이라고 한다. 과학자들의 초기 예측에 따르면 섭씨 2도가 높아진 지구 온난화 속도는 위험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한다. 최근 월 평균 기온 상승은 인간의 정신 건강 문제의 소폭 증가와 관련이 있다고 한다.

정신 건강 문제는 온도가 상승함에 따라 증가했다.

환경의 변화, 더운 기온, 재해 및 강수량의 증가는 모두 정신 건강의 증가와 관련이 있으며 전문가들은 Proceeding of the Natural Academy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기온이 계속 올라감에 따라 정신건강도 악화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연구의 수석 저자이자 매사추세츠 공과 대학의 미디어랩 연구 과학자 Nick Obradovich는 기후 변화가 자살률에 영향을 미치며 인간의 기분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열에 노출되면 정신 건강도 악화될 수도 있다고 했다.

이 연구에서 CNN은 Obradovich와 그의 팀이 질병 통제 및 행동 위험 요인 감시 시스템을 위한 미국인들의 데이터를 취합했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에는 200만명의 무작위로 샘플링된 미국 거주자의 개인 정신 건강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으며 2002년부터 2012년까지의 데이터인 것이다. 평균 기온이 섭씨 30도를 초과한 지역의 경우 한 달 동안 스트레스, 불안, 우울 등의 문제를 일으킨 사람들의 정신 건강은 문제는 0.5 % 포인트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기온이 평균 25 ~ 30도인 달과 비교했을 때이다. 사람들이 기온이 높아질 수록 정신건강 문제를 일으킨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고 Obradovich 박사는 말했다.

연구원들은 온도 상승이 왜 정신 건강 문제를 일으키는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고 했다. 또한 심리학은 기후 변화와 정신 건강 사이의 인과 관계가 확립될 수 없다는 것을 관찰의 본질이 의미한다고 말했다. 연구원들은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했다. 그는 "이번 발견은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그 관계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해야한다"고 덧붙였다.

따뜻한 날씨로 인해 정신 건강이 악화될 수 있는 이유

더운 날씨로 인해 정신 건강이 악화될 수 있는 몇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다. Obradovich는 재산 또는 건강의 손실로 이어지는 재난사고 및 노출은 정신 건강과 관련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고온과 정신 건강간의 관계는 생각하는 것보다 더 복잡 할 수 있다고 한다.

이전 연구에서 연구팀은 기온이 더워질수록 많은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에 부정적인 감정을 더 자주 게시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연구팀은 이것이 날씨와 감정사이의 직접적 관계 일 수 있다고 했다.

또한 그 관계가 수면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고 추측했다. 더운 계절에 사람들은 잠들기 힘든 시간을 보내곤 한다. 연구원들은 반복되는 수면 부족은 정신 건강 문제를 일으켜 작업 생산성 감소와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우울증이나 불안감과 관련될 수 있다고 한다.

자연 재해에 사는 것은 또한 정신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과학자들은 따뜻한 기온은 심한 저기압 및 홍수와 같은 자연적 재해를 더 많이 경험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했다. 그들은 허리케인 카트리나를 경험한 사람들이 다른 지역에 비해 정신 건강 문제의 위험이 4%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의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연구 결과가 주로 후진국의 온난한 기후에서 나온 것이라는 점에 주목했다. 그들은 부족한 자원과 생태계에 대한 의존도가 낮은 덜 온난한 지역에서 더 많은 연구를 해야할 필요성을 느꼈으며 이들 지역의 기후 변화가 정신 건강에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예측했다.

과학자는 연구를 끝내면서 "기후 변화는 우리의 정상적인 환경 시스템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환경 문제입니다. 공중 보건 문제입니다. 국가 안보 문제입니다. 인류에 대한 중대한 위협입니다" 라고 말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한켈하우스 | 차원석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광명로 411 | 사업자 등록번호 : 711-20-01131 | TEL : 010-3085-4902 | Mail : hankelhaus@hankelhaus.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