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전 블로그 글 모음

서양 여성들은 한국 여성의 외모를 부러워 한다

by 멋져지는아빠 2021. 4. 30.
반응형

요즘은 유아용 장난감이 다양해졌지만 예전에는 세계 여자 어린이 대부분은 한번쯤 바비인형을 접했을 것이다. 어린이들이 즐겨보는 만화 영화도 디즈니 등 서양 애니메이션을 많이 시청한다. 대부분 서양인이 나온다. 이렇게 어려서부터 한국인은 서양인의 외모에 노출되게 되고 결국 미의 기준은 소위 말하는 금발의 파란 눈에 늘씬한 서양 여자의 지칭한 모습으로 굳어지게 되는 거다. 성인이 되어서도 할리우드 영화의 영향으로 서양인의 관점에서 미를 바라보게 되었다. 어디 그 뿐인가? 우리가 무심코 지나치는 길거리 광고판이나 잡지 홈쇼핑 채널 등에서도 서양인 모델이 넘처난다. 우리나라는 모델이 없는 걸까? 서양인 모델을 쓰면 광고효과가 더 좋은가?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많은 서양 여자들은 동양 여자의 외모를 흠모한다. 서로 갖지 못한 것에 끌리는 것일까?
 
#과거  

요즘은 어렸을 때 포대기에 안겨 자란 사람은 거의 없다. 많은 엄마들은 유모차에 아기를 앉혀 끌고 다닌다. 내가 어렸을 때만 해도 포대기가 있었다. 그러나 이 포대기가 O 다리의 원인이다. 이런 이유 때문에 요즘 엄마들은 포대기를 기피한다. 업고 다니는 게 힘들기도 하다. 그런데 몇 년 전 미국에서 포대기가 대유행한 적 있다. 그 이유는 포대기가 엄마와 밀착하기 때문에 아기와 유대감을 준다고 하기 때문이다. 아직도 유튜브에는 서양 엄마들이 포대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올린 동영상들이 높은 조회 수를 자랑하고 있다.
 
한국 여성들이 포대기를 사용하지 않으니까 요즘 어린아이들은 비교적 다리가 곧게 뻗어있는 경우가 많다. 거기에 우리나라 음식은 (중국의 닭고기 일본의 생선보다 붉은 소고기를 많이 먹기도 하지만) 대부분 채식 위주기 때문에 테스토스테론이 다른 인종 여성에 비해 많이 분비되는 서양 여자들보다 다리에 선천적으로 근육이 많지 않다. 늘씬한 다리를 가질 수 있게 된 비결이다.
 
반면 서양 여자들은 (상대적으로 젊은 여자들이 미모가 인생에서 최고조이기 때문에) 아직 다 자라지 않은 작은 얼굴에 입체적인 눈 코 입, 그냥 서양 인형 같이 생겼다. 그러나 이 사실이 미의 기준이 될 수 는 없는 것이다. 허나 치명적인 단점은 늙어서 살이 갑자기 찌고 허벅지에 셀룰로이드를 갖게 되는 경우가 많다. 다리에 털도 많이 난다. 그런데 한국 여자들은 프레임(몸통) 자체가 얇은 편이라 그것을 부러워한다.
 
몰론 사람마다 관리하는 사람 안하는 사람이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서양여자들 경우 한국여자들과는 달리 외모에 그렇게 신경을 쓰는 편은 아니다. 보편적으로 그렇다.
 
동양인의 직모 모발도 부러움의 대상이다. 서양 여자들은 모발이 얇고 비가 오는 날에는 머리카락이 푸석푸석해진다. 힘이 없다. 그러나 동북아시아 여성들의 머리카락은 대체로 검고 윤기가 있다.
 
동양 여자들의 높은 광대뼈와 사각 턱을 부러워한다. 앤젤리나 졸리나 루시 리우 같은 배우가 인기 있는 이유다. 한국계 미국인 배우 다니엘 대킴도 마찬가지. 그러나 우리나라 여성들은 턱을 어떻게 해서든 부드럽게 보이게 하기 위해 성형으로 깎으려고 하고 양악 수술도 받으려고 한다. 서양 미적 기준에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리라.
 
피부는 동양인들이 세계최고 특히 한국인의 피부는 최고라 할만하다. 피부가 좋다는 것은 윤기나고 탄력있고 젋다는 것을 의미한다. 동양인들 특히 한국인들의 나이를 사진으로만 봐서는 모른다. 훨씬 젋기 때문이다. 우리는 정말 축복받은 유전자이다.  이 같은 이유로 한국화장품에 대한 외국의 관심은 상당하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한켈하우스 | 차원석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광명로 411 | 사업자 등록번호 : 711-20-01131 | TEL : 010-3085-4902 | Mail : hankelhaus@hankelhaus.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